NGO 2025학년도 전기(2026년 2월 졸업예정) 석·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
본문
<2025학년도 전기(2026년 2월 졸업예정) 석·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>
■ 논문심사 안내사항
구분 | 박사 | 석사 |
심사기한 | 2023. 12. 12.(금)까지 | |
심사횟수 | 3회 이상 | 2회 이상 |
심사위원에게 송부할 서류 | - 심사용 논문 1부 - 승낙서 1부 - 심사결과표 1부 - 심사요지서(심사위원장) 1부 - 심사일정표(심사위원장) 1부 - 중간보고서(심사위원장) 3부 | - 심사용 논문 1부 - 승낙서 1부 - 심사결과표 1부
|
■ 논문심사방법 안내
1) 논문심사 방법
종류 | 대면 심사 | 온라인 심사 |
논문심사 |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가능한 강의실을 확보하여 방역·소독 등 논문 공개발표를 위한 여건 마련 후 실시 | - 화상(Zoom 회의 활용) 및 이메일 방법을 통해 심사 가능 |
2) 공개발표는 대면으로 진행
3) 논문심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경우 계획서(붙임 ⑥, ⑦)를 사전 제출
■ 심사완료 후 결과보고
제출기한 | 제출서류(제출방법) |
2025.12. 18.(목) 18:00까지 행정실로 제출 | ● 박사과정 - 심사위원장: 승낙서 1부, 심사결과표 1부, 심사요지서 1부(심사위원 연서로 작성), 심사일정표 1부, 중간보고서 3부 - 심사위원: 승낙서 1부, 심사결과표 1부 ● 석사과정 - 심사위원(장): 승낙서 1부, 심사결과표 1부 【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(Turnitin, Copykiller) 유사도검사 실시 및 제출서류】 ① 유사도검사 의무시행 대상자: 석‧박사학위청구논문 작성자 전원 - Turnitin과 Copykiller 중 선택, 국문논문 CopyKiller, 영문논문 Turnitin 사용 권장 ※ 논문심사 완료 후 논문심사결과 제출기간(12. 13. ~ 12. 18.) 중에 검사 시행 ② 유사도검사 실시 후 제출서류 - Turnitin 사용자: 독창성 보고서1부, 디지털 수령증 1부 - Copykiller 사용자: 검사결과확인서 1부 ※ 검사결과확인서 출력하여 지도교수 확인 및 날인하여 제출 |
첨부파일
-
2025학년도 전기2026년 2월 졸업예정 석·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 첨부.zip (15.0M)
46회 다운로드 | DATE : 2025-10-17 15:31:00